본문 바로가기
Ultra Reality UMax 메인페이지로 이동

Customer Center

보도자료

다양한 최신 보도자료를 지금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이전부터 최근 소식까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블TV VOD, EBS와 손잡고 VOD-UHD콘텐츠 확대

  • 등록일 : 2016-12-06
  • 조회수 : 701

2016년 12월 02일 

 케이블TV VOD와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VOD 서비스를 확대하고 초고화질(UHD) 콘텐츠 제작에 협력하는 등 대국민 방송 서비스 질을 높이기 위해 힘을 모은다.

 

 케이블TV VOD와 EBS는 2일 EBS 본사 사무실에서 "초고화질(UHD) 방송 및 디지털 케이블TV VOD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VOD 서비스를 다양한 장르로 확대하고, UHD 방송과 디지털 케이블TV 플랫폼이 결합된 새로운 방송 서비스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케이블TV VOD, EBS와 손잡고 VOD-UHD콘텐츠 확대

 

 

주요 협력 내용은 ▲UHD TV 콘텐츠 공동 제작 ▲ 디지털 케이블 TV의 EBS 교육,교양,다큐 콘텐츠 VOD 서비스 확대 ▲공익 사업 등 사회적 역할 공동 수행 등이다.

 

특히 UHD 콘텐츠 공동 제작을 통해 눈 앞에 다가온 UHD 방송 시대를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세계최초 UHD 채널 유맥스(UMAX)를 운영하고 있는 케이블TV VOD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고, EBS의 콘텐츠 제작 능력을 결합시켜 UHD 콘텐츠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콘텐츠 뿐만 아니라 방송의 공익적 목적 달성을 위한 공익 사업이나 마케팅, 비영리 사회 활동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 공영방송인 EBS와 전국 시청자들의 보편적 시청권을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케이블TV VOD가 협력하여 사회적 역할 수행에 있어 시너지를 낸다.

 

황부군 케이블TV VOD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특히 UHD 방송 부문에서 EBS와 공동 협력으로 새로운 방송 시대를 적극 열어나갈 것”이라면서 "또한 콘텐츠 뿐 아니라 마케팅과  공익사업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협력하여 시너지를 내겠다"고 밝혔다. 

목록

umax